본문으로 바로가기

맨시티 토트넘 중계 시청방법

category 스포츠 2019. 8. 17. 15:17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맨시티 vs 토트넘

EPL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맨시티 토트넘 생중계

지난 1라운드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도 손흥민 선수가 징계로 결장한 가운데 토트넘이 3:1 역전승으로 승리했습니다. 맨시티는 역시 지난 시즌 우승팀, 디펜딩 챔피언답게 웨스트햄을 5:0으로 완파했습니다. 시즌 초반부터 몰아치는 맨시티와 올 시즌 이적시장에서 은돔벨레와 세세뇽을 영입해 전력을 보충한 토트넘이 붙는만큼 흥미진진한 대결이 예상됩니다.

 

EPL 2라운드 최고의 빅매치로 예상되는 이번 맨시티 토트넘 중계는 한국시간 8월 18일 (일) 새벽 01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해당 경기 중계는 TV채널 SPO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TV로 중계 시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PC와 스마트폰의 구글에서 찾을 수 있는 무료스포츠중계사이트, 실시간축구중계방송 등에서 경기 시청이 가능합니다.

 

 

양팀 예상 라인업

 

토트넘 맨시티 중계의 양팀 라인업 예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토트넘은 케인 원톱에 모우라 - 에릭센 - 시소코가 뒤를 받쳐주고 맨시티는 스털링 - 헤수스 - 마레즈가 1선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토트넘은 팀 컬러를 확실히 살리는 원톱 4-2-3-1 전술에 맨시티는 빵빵한 중원 자원을 활용하는 4-3-3 을 활용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델레 알리와 이적생 로 셀로, 세세뇽은 부상과 체력 등의 이유로 아직까지 경기에 출전하지는 못하였습니다. 토트넘 역사상 가장 높은 이적료를 기록한 은돔벨레가 1라운드 아스톤 빌라전에서 활약을 펼친 것 처럼 세세뇽과 로 셀로의 활약도 조만간 기대하겠습니다. 얼마전 베르통언에 대한 기사가 나왔는데 체력과 프리시즌의 저조한 경기력 때문에 개막전 출장이 불발되었다고 합니다. 토트넘과 맨시티 부상자 선수들의 빠른 복귀를 바랍니다.

 

양팀 다음 일정

맨시티 토트넘 경기가 종료된 이후 26일 뉴캐슬 전을 치루는 일정입니다. 이후 아스널과 크리스탈 팰리스를 차례로 상대합니다. 이번 2라운드 맨시티와의 경기와 더불어 이번시즌 다크호스 아스널과의 4라운드도 주목됩니다.

 

맨시티는 토트넘전 이후 비교적 순탄한 경기 일정입니다. 지난 시즌 시즌 막판까지 리버풀과 우승컵을 겨루다 겨우 우승컵을 들어올린 만큼 이번시즌에는 더욱 한 경기 한 경기가 모두 최선을 다할 것 같습니다. 18-19 시즌 EPL에서는 두 번의 맞대결에서 맨시티가 모두 승리하고 챔피언스리그에서는 두 번 모두 패배한 만큼 절치부심으로 임할 듯 합니다.

 

 

 

 

지난 5월 4일 토요일 18-19 시즌 본머스와의 대결에서 손흥민 선수는 상대 헤페르손 레르마 선수를 밀쳐 넘어뜨리며 퇴장당했습니다. 이 행동에 대한 징계로 EPL에서 3경기 출전 정지를 당했습니다. 당시 토트넘 구단에서 항의를 했지만 징계는 번복되지 않았고, 이에 따라 18-19시즌 마지막 경기와 19-20 시즌 2라운드인 맨시티전까지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18-19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토트넘에게 아쉬운 패배를 당한 맨시티의 입장에서는 손흥민의 결장이 반가울 수밖에 없습니다.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과 2차전 모두 손흥민에 의해 무너졌기 때문에 손흥민이라면 아연질색을 할수밖에 없을텐데 말입니다. 맨체스터 지역지 이브닝뉴스에서는 손흥민의 결장이 맨시티 수비진들에게는 안도할만한 상황이라고 전했습니다. 손흥민의 부재가 전력적인 큰 손실로 이어지는만큼 맨시티 토트넘 중계를 시청하실 때 이런 부분에도 포커스를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력적인 부분에서는 모두가 토트넘이 열세라 말합니다. 그만큼 맨시티의 스쿼드는 탄탄하고 백업 멤버의 수준도 남다릅니다. 하지만 다른 팀이면 몰라도 맨시티에게 토트넘은 뭔가 껄끄러운 존재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시즌 UCL 8강전에서의 악몽이 떠오르기 때문이겠죠. Etihad 스타디움 맨시티 홈 구장일지라도 토트넘이 '덜' 껄끄러운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앞서 치뤄진 19-20 EPL 1라운드에서 맨시티는 웨스트햄을 말그대로 '폭격' 했습니다. 라힘 스털링의 헤트트릭을 포함하여 5-0이라는 충격적인 스코어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지난 시즌 우승팀이다라는 말이 나올수밖에 없었습니다. 마치 야생마를 연상케하는 스털링의 헤트트릭은 이번시즌에도 최상급 골잡이로 프리미어리그에 군림할 것이라는 예측을 만들고 있습니다.

 

 

토트넘 또한 이번 시즌 승격팀인 아스톤 빌라와의 1라운드에서 3-1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토트넘이 이적시장에서 영입한 탕귀 은돔벨레와 케인이 합작 3골로 짜릿하게 역전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골을 내리 넣은 해리 케인은 베스트 11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결장하는 마지막 경기인 이번 2라운드에서도 해리 케인 선수의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물론 이번 2라운드를 끝으로 손흥민 선수의 징계가 해제되기는 하겠지만, 이 경기에서 토트넘의 골잡이가 부족하다는 걱정스런 시선도 있습니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징계와 부상으로 결장한 손흥민과 알리 때문에 토트넘에 믿을만한 골잡이가 부족하다고 전했습니다. 앞선 경기에서 에릭 라멜라와 루카스 모우라가 골잡이로써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하지 못했다는 의미겠지요.

 

위에 말이 나온 김에 1라운드 베스트 11로 선정된 맨시티 선수들을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맨시티에서 스털링, 워커, 로드리가 5-0 대승의 위력에 힘입어 베스트 11에 포함되었습니다. 2라운드 베스트 11도 빅매치인 맨시티 토트넘전의 선수들이 포함될거라 예상해봅니다. 맨유 첼시에 이은 시즌 두 번째 빅매치 맨시티와 토트넘의 승부. 시즌이 시작되자마자 여러 빅클럽들의 매치가 나오고 있습니다. 맨시티의 우위가 예측되고는 있지만 공격적인 전술로 토트넘의 승리를 기대해볼 법 합니다. 맨시티 토트넘 중계 시청방법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